이전으로 멈추기 재생 다음으로
중증장애인요양시설 샬롬원
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



2018년 신년사
shalomlove (2018-01-05 오후 12:04:37)

같은 마음, 같은 뜻, 같은 생각, 그리고 같은 열매

 

사랑하고 존경하는 샬롬원 가족 여러분! 다사다난했다는 말로 이루 다 표현하기 어려운 2017년 정유년(丙申年)이 가고,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더 큰 꿈과 함께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큰 결실을 맺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는 황금 개의 해인 무술년이라고 합니다. 개라는 동물은 예부터 인류와 가장 가까운 동물 중 하나로 여겨져 왔습니다. 개는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사람들과 친화력 있게 지내는 사랑스럽고 충성스러운 동물입니다. “사람은 개를 배신해도 개는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요즘 같은 불신의 시대에 사람은 배신을 하지만 개는 믿을 수 있다는 자조 섞인 말을 종종 하기도 합니다. 또한, 개에 관련 된 성어로 견마지로(犬馬之勞)라는 고사성어도 있습 니다. 직역하면 개와 말 정도의 하찮은 노력이라고 해석되지만 이는 부정적인 뜻이 아니라 윗사람에게 충성을 다하는 자신의 노력을 낮춰서 겸손하게 말할 때나 요령피우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심을 할 때에 쓰이는 말입니다. 무술년을 맞이하여 어려움과 혼란을 모두 쫒아 보내고 견마지로의 정신으로 결실을 맺는 희망찬 한해를 기대해봅니다.

올 한해는 우리 모두가 타인에게 헌신적이며 신뢰를 목숨처럼 여겨 한번 맺은 관계를 끝까지 이어갔으면 합니다. 이해와 존중으로 서로가 합력하여 소통하고 공감의 공동체를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장애인복지에 새 시대를 여러분과 제가 함께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무술년 한해의 공식목표는 샬롬원 가족 구성원 모두의 공감을 얻어 쉽게 이해하고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서 정유년 목표인 같은 마음, 같은 뜻, 같은 생각에 연장인 같은 마음, 같은 뜻, 같은 생각, 그리고 같은 열매입니다. 샬롬원 가족들 모두가 하나 되어 같은 마음, 같은 뜻, 같은 생각을 통하여 같은 결실의 열매를 맺어갑시다.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자기반성과 성찰이 필요합니다. 과거의 실패나 성공에 얽매여 있다면 결실을 맺어가기 힘들겠지만 과거에 지배받지 않으면서 과거로 부터 교훈을 얻는 것은 결실을 맺어가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과제 중 하나 입니다. 우리는 지난 한 해 동안 기관을 운영하면서 인지하지 못한 것이 있습 니다. 그것은 기관이 설립한지 10년이 되다보니 샬롬원 가족 모두가 현재 생활에 대한 안주로 인하여 현재에 대한 위기감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할 수 없는 게 아니라 하지 않고 있는 것 그리고 거기에 따른 안도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나는 실패할 리 없다는 안도감과 현재에도 잘하고 있다는 안일함,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는 위기감의 상실이 현재 우리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는 것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이대로 간다면 우리도 머지않아 실패하는 수많은 기관 중에 하나가 될 것입니다. 안도하지 말고 두려워하지 말고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여 지금 움직여야 할 때입니다.

또한,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우리의 시선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더 높고 더 넓게 바라보는 시선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러기에 우리가 바라보아야 할 곳은 한 나무가 아닌 숲이라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설립자인 빌게이츠는 인재를 채용하는데 있어 채용하고자 하는 인재가 현재 재직 중인 회사의 문제로 채용을 할 수 없을 때 그 한사람을 얻기 위해 그 회사를 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는 사람을 얻었고 인수한 회사를 통해서 새로운 영역의 사업을 확장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말은 눈앞에 있는 현재의 이익과 평안함을 쫒지 말고 더 큰 미래와 꿈에 투자하라는 말입니다. 현재 에는 손해도 있고 그로 인한 고난도 있을 수 있지만 결실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거름을 주고 인내와 연단의 시간을 겪은 후에야 비로써 우리의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여야 합니다. 인생의 고난이 없으면 진정한 성공도 없다고 합니다. 시선을 보다 높고 보다 넓게 확장하여 나무를 사지 말고 숲을 사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나아가야 할 꿈과 비전입니다.

 

샬롬원 가족 여러분! 2018년 새해에는 긍정과 도전의 자세로 샬롬원 가족 모두가 주인 되는 샬롬원을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샬롬원 가족 모두가 같은 마음, 같은 뜻, 같은 생각을 가지고 전진한다면 그 꿈은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혼자서는 도달하기 힘든 목표도 함께 나누어서 진행한다면 보다 쉽게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하나 되어 목표를 향해 달려갑시다.

샬롬원 가족 여러분! 가족과 함께 하는 것은 그 행위가 무엇이라도 즐거움과 기쁨이 넘칩니다. 아무리 힘들고 고된 일이라도 사랑을 나누는 사람과 함께하면 그것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행복은 여정이지 목적지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샬롬원 가족 모두의 행복한 삶을 구현하기 위하여 우리 모두가 하나 되고 힘이 되어 같은 결실을 맺어갑시다.

샬롬원 가족 여러분! 우리 샬롬원은 주님이 내주하시는 시설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자유의지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주님의 자녀가 되는 축복을 주셨습니다. 주님의 섭리 가운에 항상 순종과 섬김의 삶을 사는 우리가 됩시다. 내가 나 된 것은 모두가 주님의 은혜입니다. 항상 깨어 있고, 자만하지 말고 자신을 돌아보는 우리가 됩시다.

샬롬원 가족 여러분! 이제는 저부터 샬롬원 가족들의 꿈과 비전을 바라보면서 더 크고 새로운 각오로 최선을 다하여 나겠습니다. 모든 행사를 주님께 맡기고 의지하며 주님의 선한사업을 이루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샬롬원 가족들 모두의 직장과 가정 내에 주님이 드러나는 삶이되고 주님의 기쁨이 되길 기도드립니다. 샬롬원 가족 여러분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13

 

 

샬롬원장 정인혁 드림

2018년도 샬롬원 식당 급식자재 납품업체 선정관련 서류심사 발표
생활재활교사(시설관리 업무) 모집 재공고
  답변 새글쓰기 목록보기



 
샬롬원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Quick Menu
샬롬원소개
사진일기
후원안내
자원봉사
서류발급
샬롬원마켓
샬롬원일정
해피로그
오시는길